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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비타민D결핍 주의
작성자
김선옥
등록일
Dec 9, 2019
조회수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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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D는 우리 몸이 칼슘을 흡수하도록 돕고, 비만ㆍ심

장병ㆍ골다공증ㆍ암 등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뿐 아니라

우울증 등 정신 질환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

여느 비타민과는 달리 비타민 D는 햇볕을 쬐면 얻을 수 있다. 비타민 D 필요량의 약 10%는 햇볕 쬐기를 통해 충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보충해야 한다. 특히 햇볕 쬐기가 힘든 겨울엔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 D 공급 식품은 계란ㆍ정어리ㆍ참치 캔ㆍ연어ㆍ비타민 D 강화 요거트ㆍ비타민 D 강화 우유ㆍ비타민 D 강화 오렌지 주스 등이다. 일광욕도 도움이 된다. 햇살이 강한 오전 10시~오후 3시 사이 20~30분, 팔ㆍ다리를 노출 한 채 일주일에 2회 햇볕을 쬐면 필요한 양의 비타민D를 합성할 수 있다. <출처: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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