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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예방을 위해
작성자
김선옥
등록일
Jul 8, 2019
조회수
4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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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들의 하루일과를 보면 등하교 시 차량이용, 방과 후에도 학원 혹은 독서실을 다니는 등 신체활동으로 에너지를 소비할 기회가 줄어들고, 휴식을 취할 때도 컴퓨터, 스마트폰 등 실내오락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패스트푸드, 과자, 음료수 등 고열량의 식단은 청소년 비만이 증가하는 주된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비만예방법 :

  1. 당분이 많은 음식과 음료수 먹지 않기

설탕을 많이 먹으면 과당의 상당량은 간에 의사해만 대사되기 때문에 간에 과당이 과다해지고 지방으로 변신!! 복부와 간에 지방 축적 증가, 인슐린 저항성 증가, 대사장애를 유발합니다.

  1. 단백질 섭취 권장

단백질은 설탕에 대한 중독을 줄이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며 적정량의 칼로리 섭취를 도웁니다.

  1. 탄수화물 제한: 인스턴트 음식, 빵, 과자 등
  2.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3. 꾸준하게 운동하기: 1주일에 3~5일, 1시간씩 운동
  4. 스스로가 먹는 음식 파악하기(식사일기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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